• 토아치

작품설명
지금까지의 나의 작품들은 내 개인적인 상처와 우울증을 동심을 통해 치료하는 과정 그리고 동심이 담긴 유토피아의 세계를 그린 것이다.
세대 간, 가족과의 소통의 부재와 유대감 부족이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는 요즘 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주는 작품을 하고 싶었다.
그리고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아이와 소통하고 교감을 나누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은 함께 동화책을 읽고 대화 나누기라는 것을 깨닫았다.
이러하여 나의 작품은 동화책 삽화를 닮았다.
우리는 보통 아이였을 때 행복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서 깊은 고독감과 상처를 마음에 세기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의 천진난만한 세계를 여행하다 보면 적어도 그 순간만큼은 우리도 아이를 닮게 된다. 마음을 짓누르는 의무와 책임감으로부터 잠시 벗어나 마음의 평온과 잔잔한 미소를 찾게 되는 것이다.
내 작품 속에 자주 등장하는 곰과 토끼의 캐릭터는 내 아이의 애착인형을 형상화한 것이다.
스토리텔링이 담긴 나의 작품을 감상하며 나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동심을 나누고 여행하기를 바란다.

앞으로 새로 그리게 될 나의 작품들은 동심에서 더 나아가 내면의 다양한 감정과 추억에 초점을 맞출 생각이다

본 퍼블릭갤러리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작품 이미지(작가들 고유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사, 배포, 상업적 이용 등을 금지합니다.

2011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졸업
2009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편입
2009 삼육대학교 미술 컨텐츠학과 졸업

개인전

2020 개인전, 마루갤러리


기타

오픈갤러리 소속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