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홍미

작품설명
나의 작품 속에는 항상 사과 한 알과 집·동물·풍경·식물 등이 등장한다. 그 사과는 평범한 듯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새빨갛고 매력적이며 어딘가 바라보고 생각하는 듯 하다. 그 사과는 성장하고 변해가는 나 자신을 상징하고 선택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감상하는 사람에게는 감상자 스스로가 되기도 한다. 
 
 우리는 누구나 시시각각 무엇인가 선택하는 삶을 살아간다. 어쩌면 스스로가 선택을 해야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을 것이다. 바쁘게 지나가는 현대인의 삶에서는 혼자 멀리 바라보며 생각할 시간, 선택할 시간도 없이 시간에 끌려가며 살아갈 수 밖에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간은 무리에서 벗어나 혼자 생각할 수 있을 때, 타인에 의해서가 아닌 스스로 선택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진정 행복할 수 있으며 성장할 수 있다. 
 나의 작품들은 이러한 인간의 선택과 성장이라는 고민과 인간의 삶속에서의 다양한 관계, 그리고 이 시대 사람들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본 퍼블릭갤러리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작품 이미지(작가들 고유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사, 배포, 상업적 이용 등을 금지합니다.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졸업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서양화전공 졸업

개인전

2019 박홍미 개인전 ' 사과의 외출' (이공갤러리/ 대전)

2019 박홍미초대개인전 ‘사과의 외출’(장수미술관/ 장수)

2018 류니크7초대 박홍미展(류니크7갤러리/ 대전)

2016 박홍미개인전 ‘바라보기’ (노은아트리브로/ 대전)

2016 박홍미초대개인전 ‘바라보기’ (키다리갤러리/ 대구)

2015 Gil's초대 박홍미소품전(Gil's카페갤러리/ 대전)

2015 박홍미개인전 ‘바라보기’ (모리스갤러리/ 대전)


2-3인전 4회, 아트페어 5회, 단체전 90여회, 수상 다수


작품소장

대전고등법원, 보령시, 대한적십자사(대전세종지사), 장수미술관, 하나외과병원, ㈜메디컬건설, 개인소장 등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