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규호

작품설명
인간은 미를 추구하는 지성적 주체이다.
모든 문명은 올곧은 선으로부터 탄생되고 만들어지며 발전한다고 생각한다. 자연 아래 인간은 산업적이고 체계화된 구조를 원했고 자연에 대해 지배적인 태도로 행동하지만 결국 그들을 이길 수 없었다. 그 결과 21 세기는 자연과 타협하고 서로가 소통하는 문화로 자리잡았다. 
전체적으로 인간을 상징하는 직선, 자연을 상징하는 곡선을 바탕으로 21 세기 문화 구조 로서의 새로운 인식을 낳도록 하였다. <Colour Harmonize> 시리즈는 이 모든 상호작용을 예술로써 표현 하고픈 욕망을 구성한 시리즈 작품이다. 그 외적으로도 <Colorize> 시리즈 또한 통통 튀거나, 고요한 자연의 소리를 담아낸 색채들과 예상할 수 없는 곡선의 움직임을 조화롭게 이룸으로 하여금 시각적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전하려 한다
주로 내가 작업을 하며 많은 영감을 얻었던 곳이 바로 ‘자연’ 이다. 그 곳은 나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이치를 비롯한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부여한다. 또한 외적으로도 형태적 아름다움과 색채들의 조화가 환호를 일으킨다. 인간과 같은 외적인 존재가 범하지 않은, 절대적으로 그들 만이 꾸려 나가는 순수한 존재이다 자연과 인간의 지속적인 소통은 작가에게 끊임없는 영감을 선사하는데, 난 매번 새로운 구상과 마음가짐을 내 손마디 하나 하나에 녹여내어 캔버스 위에 세계관을 꾸려 나간다. 한 날 한 시에 모든 것이 변화 가능한 자연의 공간이다. 나 또한 그 흐름에 참여하여 예측 불가한 미래를 이해하고 포옹하려고 한다.

본 퍼블릭갤러리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작품 이미지(작가들 고유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사, 배포, 상업적 이용 등을 금지합니다.

호서대학교 산업디자인 재학

개인전

2021 아트로직스페이스 개인전,  'colorize'